본문 바로가기
WORK IN U.S.A

#5. 컴퓨터 원격제어로 재택근무하기(teamviewer & chrome 그리고 dropbox) trouble shooting

by 김씨아내신씨 2024. 3. 14.

지금 일하는 곳의 가장 큰 장점은 재택근무를 해도 된다는 점인데, 하지만, 교회의 컴퓨터에 나의 작업 산물들을 넣어놔야 다음날 예배를 드릴 때 문제가 없기 때문에, 집 컴퓨터로 작업을 해도 결국은 교회 컴퓨터에 접속을 해야한다.

우리 교회는 teamviewer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처음 사용하는거라 시행착오가 조금 있기는 했지만, 지금은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다.

사실, 나의 팀뷰어 이용은 정말 잠깐 사용하고 나오는 정도라서 엄청 많이 아는 것은 아니지만, 우선 지금 사용하는 방향은 다음과 같다. 

교회의 아이디로 3대까지 연결이 가능한 서비스를 결제를 해뒀고, 나머지 사람들은 자신의 구글 아이디로 들어간 다음, 해당 교회 컴퓨터의 숫자로만 이루어진 고유 팀뷰어 ID, password를 입력해서 들어가 작업을 한다.

처음에는 나는 윈도우고, 교회는 맥을 사용중이라서, 약간의 propresenter 깨짐 현상처럼 딱 들어맞지는 않아 팀뷰어로만 작업을 다 했었는데, 그냥 윈도우의 설정을 맞춰서 맥으로 가도 깨짐이 없거나 잘 들어맞게 설정을 해뒀더니, 내 컴퓨터로 작업하고 dropbox에 옮겨서 팀뷰어에서는 복사 붙여넣기만 하면 되도록 셋업을 해뒀더니, 매우 편하게 일하고 있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그럼에도 팀뷰어에서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었는데...

1. 교회의 맥은 잠자기 설정을 해두면 와이파이 연결이 끊어져버리는, 그런 비교적 최근 맥북이라서, 디스플레이를 켜놓도록 설정을 하지 않으면, 잠자기와 비슷한 상황이 되어서 팀뷰어에서 들어갈 수가 없다. 멘트는 상대방의 컴퓨터가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뜬다. 

1) 무조건 해당 컴퓨터는 와이파이도 연결되어있고, 팀뷰어도 당연히 끄면 안된다. 그래서 방법은 디스플레이를 그냥 켜두고 내가 작업후 "나갈때 잠자기로 바꾸고 나가기" 를 하고 있는데, 이 방법도 나름 괜찮았다. (이것은 요즘 맥북에서만 생기는 현상인 것 같았다. 그 전까지는 교회에서 팀뷰어로 문제가 있었던 적은 없다고 한다.(내가 들어오고 바로 맥북을 새로 바꾸셨다.)) 그래서 맥에서 방법을 찾아야할 것 같지만... 아직 찾지 못하고, 현재는 propresenter + atem 의 오류로 비디오 인풋이 계속 문제라 일단 팀뷰어 문제는 그냥 꾸역꾸역 넘어가고 있다.

1-1) 만약 해당 컴퓨터가 켜져있고, 팀뷰어도 켜져있는데, 안된다면 그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된다고 한다. 하지만 재택근무인데 어떻게...???? 싶으니... 매우 당황스러운 해결책이었다...

2. 아직도 왜인지 모르겠으나, 교회 아이디로 들어가서 작업을 하다보면 갑자기 연결이 끊기고는 더 이상 팀뷰어로는 연결이 되지 않는다. 이것도 내가 들어오고 나서부터 문제가 생겨서.. 인건지 거의 풀 재택이다보니 여차해도 교회를 갈 수 없는 상황때문에 문제가 된 것인지 모르겠으나, 전에 계시던 분은 문제가 없었던 것 같다. 

2) 이럴때,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것이 "구글 원격 데스크톱 사용" 인데, 정말 간단하게, 구글에다가 구글 원격만 쳐도 밑에 연관검색어로 나오니, 들어가서 시키는대로만 하면 된다. 사실 매우매우 괜찮고 심지어 무료라서 이제 굳이 팀뷰어를 써야하나 싶은데. 그래도 돈을 받는대는 이유가 있겠지 라는 생각으로 쓰고있다. 

가끔 팀뷰어가 안될때 구글이 되는 경우가 있어서, (물론 둘 다 안되는 경우도 있긴하다. 마찬가지로 잠자기 후 바로 와이파이 연결이 안되서 그런 듯 하다.) 팀뷰어가 튕기거나 하면 바로 구글로 들어가서 작업을 하곤한다. 

속도는 거의 비슷한 것 같은데, 왜인지 구글이 좀 더 빠른 느낌...?! 해당 컴퓨터에서 한번만 기초 작업(정말 간단함) 해놓으면 그냥 계속 들어갈 수 있다. 


그리고 dropbox가 정말정말 좋았다..! 드래그 앤 드롭만 하면 이메일 안보내고, 카톡안보내고 바로바로 파일을 보낼 수 있다는게 정말 혁명...! 약국에서 몸으로 떼우는 근무하다가 이렇게 집에서 재택으로 하니, 새삼 세상이 정말 좋아졌구나 느꼈다!!!

https://unsplash.com/photos/person-holding-macbook-pro-besides-orange-power-bank-mV4GwTDD8Tw?utm_content=creditShareLink&utm_medium=referral&utm_source=unsplash

그리고... 예전의 상상속 재택은 이런 모습이었다면... 결국 이런 환경보다는 빨리 끝내고 다른 거 해야지!+아무도 안보는데 안씻어야지... 가 더 크기때문에 골방같은 곳에서 해커같은 느낌으로 꾀죄죄하게... 집곰팡이처럼 지내고 있다.. 그럼에도 재택근무 짱!

728x90